실시간 뉴스



안민석, '판사는 검찰의 대행업자' 풍자 그림 올리며…"최강욱 힘내시라"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아이뉴스24 DB]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아이뉴스24 DB]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안민석 의원이 전날 공유한 2컷짜리 만평 형식의 그림을 보면, 최 대표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판사가 '대행업자'로 표현돼 있다.

첫 번째 컷에서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총장은 검찰개혁의 훼방꾼이자 적폐요, 가족 비리"라고 발언하고 있다. 이에 윤석열 검찰총장은 고개를 숙이며 '하 저걸 어떻게 죽이지'라고 생각하는 모습이 담겼다.

두 번째 컷에선 판사가 선고를 하자 윤 총장이 '이렇게 알아서 잘해주니'라고 생각하며 판사를 향해 손하트를 그리고 있다. 특히 그림 속에서 판사는 대행 업자로 표시됐다.

앞서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9단독 정종건 판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 조모 씨에게 가짜 인턴증명서를 끊어준 혐의(업무방해)로 재판에 넘겨진 최 대표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에 대해 최 대표는 판결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불편한 소식을 전해드려 너무도 송구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최 대표는 "검사는 인턴이든 체험활동이든 아예 한 적이 없는데 확인서를 적어줘 입시업무를 방해했다는데 판사는 사무실에서의 활동 사실을 인정하고도 유죄로 판단했다"라고 주장했다. "갈 길이 멀다는 걸 다시 절감하며 지치지 않고 꺾이지 않겠다"라고 덧붙였.

아울러 최 대표는 재판부 선고 후 기자들을 만나, "재판부가 사용하는 용어부터 검찰이 일방적으로 유포한 용어와 사실관계에 현혹되고 있었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라고 재판부를 비판하는 듯한 취지의 발언도 했다.

그는 "진실을 밝힘으로써 검찰의 공소권 남용을 견제하고 그 역할을 법원이 할 수 있을 거라고 봤지만 1심 재판에서는 허사였던 것 같다"라며 "즉시 항소해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민석, '판사는 검찰의 대행업자' 풍자 그림 올리며…"최강욱 힘내시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