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복회, '독립운동가 조롱 논란' 윤서인에 수십억 소송 예고


만화가 윤서인 [사진=뉴시스]
만화가 윤서인 [사진=뉴시스]

김원웅 광복회장은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윤 작가에 대해 수십억원 규모의 위자료를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법적인 조치를 하는 거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며 "고소장을 내는 결정을 이번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광복회원 8천300명이 1인당 만약에 100만원씩 위자료를 요구하면 83억원이 된다"며 "유족 7만2천명까지 합치면 훨씬 더 커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단순히 윤서인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이런 사람에 대응하는 풍토에 대한 사회 전반적으로 우리가 한 번 자기성찰을 할 필요가 있는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윤 작가는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친일파 후손과 독립운동가 후손 집을 비교하는 사진을 올리며 "친일파 후손들이 저렇게 열심히 살 동안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도대체 뭐한 걸까"라며 "사실 알고 보면 100년 전에도 소위 친일파들은 열심히 살았던 사람들이고 독립운동가들은 대충 살았던 사람들 아니었을까"라고 글을 올렸다.

해당 글이 논란이 되자 18일 "독립운동가 후손 중에도 얼마든지 부자가 있고 친일파 후손 중에도 얼마든지 가난한 자가 있을 것"이라며 "말도 안 되는 비교 따위는 하지 말라는 것이 글을 쓴 목적"이라고 해명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복회, '독립운동가 조롱 논란' 윤서인에 수십억 소송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