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종민 "국민과 동떨어진 판결 쌓여 사법개혁 서둘러야"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가습기 살균제 임직원 무죄 등 '사법불신' 강조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국민 법 감정과 동떨어진 판결들이 쌓여가고 있다"며 사법부 개혁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종민 최고위원은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방해한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에게 무죄가 선고되고 가습기 살균제 참사로 수많은 피해자를 만든 임직원들에게 1심에서 전부 무죄가 선고됐다"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종민 최고위원은 "국민이 납득할 수 없는 판결로 인해 법원에 대한 불신의 벽은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다"며 "지난 사법농단 이후 사법개혁은 지금 어디 와있는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국민 상식 혹은 법 정서와 동떨어진 판결에 대해 법원 내부에서는 고민을 하고 있는지 등 국민들은 궁금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치권력으로부터 독립되면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정작 사법개혁 숙제가 쌓여가고 있다"며 "과연 대한민국 법원이 '영장 자판기'라는 오명을 벗어던지고 사법 통제의 주체가 되고 있는냐"고 지적했다.

김종민 최고위원은 ""오랫동안 묵혀두고 있는 사법행정위원회 출범 문제도 국회와 법원이 함께 상의해서 빨리 결론을 내고 근본적 일신을 기해야 한다"며 "민주적 법원,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법원을 위해 검찰개혁과 아울러 법원개혁 요구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민 "국민과 동떨어진 판결 쌓여 사법개혁 서둘러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