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부모님댁 장 봐드리고 효도머니도 받으세요"


오는 31일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 진행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효도도 온(ON)택트로 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온가족 쇼핑온(ON)'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부피가 큰 쌀과 생수의 매출이 론칭 첫 달인 지난해 8월에 비해 21.3%, 13.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의 전체 매출은 25.8% 늘었다.

온가족 쇼핑온은 롯데마트가 롯데온에서 운영 중인 롯데마트몰에서 선보인 여러 배송지로 상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이용률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이는 온라인 주문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을 대신해, 자녀가 부모님 집으로 생필품을 보내주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를 연다. [사진=롯데마트]

이에 롯데마트몰은 오는 31일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기간 내에 기본 배송지에 부모님 배송지를 추가한 후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효도머니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선물세트를 원하는 배송지에 보낼 수 있도록 명절 기간에 맞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온택트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달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졌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행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선물세트를 비대면으로 전달하면서 효도는 물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참여 방법은 행사 기간 동안 2개 이상 배송지의 주문 합계 금액이 10만 원 이상일 경우 롯데마트몰 행사 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롯데마트는 이벤트 신청 고객에 한해 엘포인트 3천 점을 다음달 19일 일괄 지급한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몰은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일까지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선물세트를 10만 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 1만 점을, 20만 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 2만 점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의 걱정을 염려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이라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부모님을 위해 대신 장을 봐 드리고 현금으로 바로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