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마트, 자회사 쓱닷컴 꾸준히 성장…적자폭 줄여-NH證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 '유지'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NH투자증권은 13일 이마트에 대해 온라인 부문 고성장이 지속되며 쓱(SSG)닷컴 가치가 재평가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했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작년 온라인 식품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52% 고성장을 기록했다"며 "올해도 카테고리 확장, 편의성 확대 등으로 작년보다 30%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이마트가 온라인 식품 시장 1위 사업자인 가운데 쿠팡 상장 등으로 가치 재평가가 기대된다"면서 "올해 오프라인 기존점은 작년보다 2%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쟁사들의 점포 구조조정과 이마트의 점포 리뉴얼, 온라인 상품공급 효과가 작용할 것이란 설명이다.

이어 "이마트 별도기준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3조4천686억원, 영업이익은 226% 늘어난 823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정식이 늘어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기존점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 15% 높은 성장을 보였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러한 매출 호조로 영업 레버리지가 발생해 수익성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전문점도 부진 매장 정리와 노브랜드 고성장에 힘입어 적자폭 개선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쓱닷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3천546억원, 영업이익은 적자가 축소돼 마이너스(-)53억원으로 각각 추정됐다. 이 연구원은 "온라인 장보기 시장 내 판촉 감소와 물류, 인건비 효율화로 적자가 크게 줄어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 자회사 쓱닷컴 꾸준히 성장…적자폭 줄여-NH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