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 대통령 '신년사' 언급한 박범계 "장관되면 '법무행정' 혁신하겠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사진=조성우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사진=조성우 기자]

박범계 후보자는 11일 오전 10시 57분께 서울고검 청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민생에 힘이 되는 법무행정이 돼야 한다. 우리나라 전체 가구 30%가 1인 가구인데 여러 가지 차별을 받고 있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이 강구돼야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박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사를 언급하며 "대통령이 신년사를 발표했는데 2021년을 회복과 포용, 도약의 한 해로 만들자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자는 이날 자신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들에 대해선 즉답을 피했다. 최근 박 후보자는 ▲고시생 폭행논란 ▲가족 임대소득 신고 누락 ▲재산 신고 누락 ▲측근 일감 몰아주기 의혹 등에 휩싸인 바 있다. 그는 "충분히 설명이 가능하고, 청문회에 잘 준비해서 답변토록 하겠다"라며 사무실로 향했다.

최근 박 후보자는 지난 2016년 자신의 주거지 앞에서 사법시험 폐지를 막아달라는 고시생의 멱살을 잡고 욕설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후 해당 고시생에게 즉석에서 진술을 받았다는 시민단체 대표가 당시 박 후보자에게 보냈던 항의 문자메시지 내용을 공개하면서 진실공방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시민단체는 오는 12일 대검찰청에 박 후보자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상태다.

박 후보자가 아내의 부동산 임대소득을 정확히 신고하지 않았고, 이를 토대로 세금을 공제받았다가 뒤늦게 납부했다는 의혹과 관련, 박 후보자는 "착오에서 벌어진 일"이라는 입장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 대통령 '신년사' 언급한 박범계 "장관되면 '법무행정' 혁신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