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말예배 1천명 모인 부산 세계로교회 …목사 "방역조치는 종교탄압"


 [사진=아이뉴스24 DB]
[사진=아이뉴스24 DB]

11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세계로교회에는 지난 10일 주일 예배를 위해 1090명의 사람들이 모였다. 이날 새벽기도에는 200여명의 신도가 현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신도자 절반 이상이 경남 진해와 부산 등에서 와 지역 간 전파 확산 위험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내려진 부산에서는 교회 등 모든 종교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한다. 종교시설이 주관하는 소모임이나 신도들 간 식사도 금지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로교회는 대면 예배 진행 방침을 고수해왔다. 앞서 지난 3일 주일예배에는 경남 진해와 울산 등 다른 지자체에서 온 신도를 포함해 총 1000여명이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6일 수요예배에도 170여명의 신도가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아이뉴스24 DB]
[사진=아이뉴스24 DB]

관할 지자체는 시설폐쇄 권한은 있지만, 감염병예방법이 다소 모호하고 부산시로부터 구체적인 세부지침을 받지 못해 부담스럽다는 입장이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앞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땐 폐쇄 조치를 완화할 수 있는지 등 기초지자체가 단독으로 결정하기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같은 논란에 대해 손현보 세계로교회 목사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구청의 경고에도 대면예배는 계속된다"라며 대면예배를 계속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손 목사는 부산시의 방역조치가 '종교탄압'이라며 "헌법에는 종교의 자유와 신체의 자유가 명시돼 있다. 아주 기본적인 근간도 무시당하는 요즘 교회가 가장 큰 차별을 받고 있다"는 취지의 주장도 했다.

그는 "음식점에서는 삼삼오오 모여 식사를 하고 지하철에서는 수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여도 확진이 안 된다"라며 "정부의 방역수칙이 공정성과 형평성을 잃어버렸다"라고 지자체의 조치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교회에만 특혜를 달라는 이야기가 전혀 아니다.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는 교회를 상대로 정부가 이래선 안 된다"라며 "형평성을 어기고 불공평하게 병역수칙을 세워선 안 된다"라고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예배 1천명 모인 부산 세계로교회 …목사 "방역조치는 종교탄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