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홀트, 정인이 사건 규명해야" 입양인연대·아동학대방지協, 특별감사 촉구


 [사진=SBS]
[사진=SBS]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국내입양인연대,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 등은 7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들 단체는 "홀트는 정인이의 비극에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보건복지부는 직무유기를 한 홀트에 대해 특별감사를 실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이날 홀트가 진행한 정인이 입양 결정 전 친부모 상담 내용과 양부모와의 교욱 및 상담 관련 구체적인 내용 등이 공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단체들은 "홀트는 정인이의 고통을 막을 수 있는 위치에 있었던 기관이지만 정인이가 세상을 뜬 지난해 10월 13일 이후 해가 바뀐 올해 1월 6일에서야 사과문을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입양특례법상 입양기관은 입양 성립 후 1년 동안 사후 관리의 책임을 진다"며 "홀트는 아동보호 전문기관에서 연락을 받기 전 아동학대 징후를 확인하지 못했는지 사후관리 내용을 알려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경찰이 세 번이나 학대신고를 받고도 수사를 제대로 안 한 이유는 입양까지 한 선한 부모들이 설마 학대를 했을까하는 인식 때문이었다고 한다"며 "이런 상황을 바로잡고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전문가가 있었다면 비극은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홀트는 전날 입장문을 통해 "학대 소견과 1, 2차 가정 방문에도 양부모가 추가 가정방문을 거부한 데다 법적 권한도 없어 대응이 어려웠다"고 해명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홀트, 정인이 사건 규명해야" 입양인연대·아동학대방지協, 특별감사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