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기계발 필수 파트너 ‘퀴즈톡’ 활용법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새해가 되면 공부나 재테크 등 자기 계발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혼자만의 힘으로는 자기계발을 꾸준히 이어가기란 쉽지 않은 법. 지루해서, 어려워서, 또는 힘들어서 계획을 실행하기 어려운 이들이라면 ‘퀴즈톡’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볼만 하다.

퀴즈톡은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보상형 퀴즈 애플리케이션이다. 약 43만개의 퀴즈를 횟수 제한 없이 풀이할 수 있고, 누구나 출제자가 되어 다른 유저들에게 퀴즈를 낼 수 있다. 출제 시 다른 유저들이 자신이 퀴즈를 풀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이처럼 간단하게 앱테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퀴즈톡은 유저의 성향에 따라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먼저 교사나 학생의 경우 친구들과 함께, 또는 제자들과 함께 더 즐겁게 공부를 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제공=퀴즈톡]
[사진 제공=퀴즈톡]

퀴즈톡을 통해서라면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만들거나 친구들, 혹은 스터디 동료들이 공유한 문제를 풀면서 이를 점검해볼 수 있는 덕분이다. 교사의 경우 숙제에, 직장인의 경우 사내 직원 교육 등을 위해서도 활용 가능하다.

일반상식, 건강상식, 취미분야 등에서의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자 할 때도 퀴즈톡은 큰 도움이 된다. 이 세상의 모든 분야의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이할 수 있어 유저들끼리 지식을 서로 나눌 수 있어서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 공부하다 보면 효율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다.

앱테크의 기능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퀴즈 풀이도 좋지만 출제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많은 유저들이 흥미를 가지고 풀이할 수 있는 퀴즈를 만들게 되면 가만히 있기만 해도 포인트가 모이기 때문이다. ‘오늘의 퀴즈’, ‘출석체크 퀴즈’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목표를 이루기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포인트’라는 보상이 있다면 목표를 위해 나아가는 힘을 모으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올 한해 꼭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퀴즈톡과 함께 매일 꾸준히 노력해보자.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기계발 필수 파트너 ‘퀴즈톡’ 활용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