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쿠팡, OTT 사업 도전장…'쿠팡 플레이'로 종합 플랫폼 도약


멤버십 회원 대상 추가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모든 콘텐츠 즐길 수 있어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베일에 가려져 있던 쿠팡의 신사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쿠팡은 멤버십 회원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전개해 추가 비용 없이 인기 영화, 국내·외 TV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비용 경쟁력이 매우 높은 만큼 향후 넷플릭스, 왓챠 등을 중심으로 전개돼 오던 국내 OTT업계에 불러올 파장이 주목된다.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이 OTT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론칭하고 신사업 개척에 나선다.
쿠팡이 OTT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론칭하고 신사업 개척에 나선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넓혔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외 인기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그리고 YBM, 대교 등 교육 콘텐츠까지 선보인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교육형 뉴스 콘텐츠 등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 이용자는 계정1개로 최대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어,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다. 서로 다른 프로필을 통해 가족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자녀의 올바른 시청 습관을 위해 아동·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키즈모드와 안전핀(PIN)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갖췄다.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 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미리 다운로드 받은 영상으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재미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팡, OTT 사업 도전장…'쿠팡 플레이'로 종합 플랫폼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