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클라우드-연세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공동 구축


온라인 플랫폼 '와이에드넷' 통해 제공…"프로젝트 기반 강의로 구성"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네이버 클라우드가 연세대학교와 함께 온라인 방식으로 제공되는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을 구축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는 연세대의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와이에드넷(Y-EdNet)'을 통해 제공되는 첫 교육과정이다. 앞서 회사는 지난 7월 와이에드넷을 구축한 바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지원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과 관련 연세대와 협업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과정은 코딩·데이터 분석 관련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이론 교육에 치우치지 않고 프로젝트 기반의 강의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기업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미지=네이버클라우드]
[이미지=네이버클라우드]

연세대 교수진과 네이버를 비롯한 미국 실리콘 밸리 기업의 데이터사이언스 실무자가 직접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과정 수료 후 최종 시험을 통과한 수강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연세대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취득하게 된다. 내년 1월부터 기초 과정과 응용 단계로 각각 8주 간 교육이 실시되고, 이달 한달 간 수강신청 오픈 이벤트로 수강료 50%가 지원된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상무)은 "대학 온라인 강의·수강 관리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것"이라며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지원을 적극 이어나가며 교육 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클라우드-연세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공동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