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M, 한미약품에 RPA 솔루션 제공


경영지원 업무 및 팔탄 공장에 도입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국IBM은 한미약품에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9일 발표했다.

한미약품은 지난해 상반기부터 IBM의 RPA 솔루션을 구매, 재무 등 경영지원 업무에 적용했다. 올해는 경기도 팔탄 공장에 도입해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간편화했다.

그간 팔탄 공장 직원들이 수기로 입력했던 주요 문서·데이터를 RPA 솔루션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 이미지로 변환, 관리 파일에 업로드하도록 해 쉽고 빠르게 정리가 가능해졌다는 게 IBM의 설명이다.

IBM은 "한미약품은 IBM RPA 솔루션을 50여 개 과제에 적용해 연간 5만 시간 이상의 업무 시간과 10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내년부터 인공지능(AI)와 연계된 '지능형 자동화(Intelligent Automation)'을 더 넓은 분야에 적용할 예정이다.

임종훈 한미약품 최고기술책임자(CIO)는 "이번 RPA 솔루션 도입은 경영지원 부문 및 팔탄 스마트 플랜트 제조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무엇보다 IBM RPA 솔루션은 비전공자, 장애인 등 모든 직원이 쉽게 배우고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이 쉬워 모두가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M, 한미약품에 RPA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