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CKL이 지원한 재능공유플랫폼 링크 ‘부산핸드메이드 페어 윈터’ 참가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사업에 선정…전통매듭 DIY 상품 선보여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남CKL)의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재능공유플랫폼 링크가 2020 부산핸드메이드 페어 윈터에 참여한다.

경남CKL의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은 상상무한대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제작비, 기업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연계 지원 등 도내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다각적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고 레벨업 지원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서는 도내 스타트업 기업의 유통 판로를 개척해 기업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의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재능공유플랫폼 링크가 12월 4~6일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부산핸드메이드 페어 윈터에 참여한다.

콘텐츠 창작자 레벨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재능공유플랫폼 링크(대표 이혜영)는 12월 4일(금)부터 12월 6일(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부산핸드메이드 페어 윈터에 참여한다.

재능공유플랫폼 링크는 전통공예의 전승과 대중화를 목표로 생활공예 상품 및 DIY키트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전통 매듭의 전승과 대중화, 누구나 자신의 재능으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경남지역의 우수공예강사 발굴로 공예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경남CKL 지원 사업에 참여했다.

링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미가 소득이 되는 생활공예’를 주제로 전시에 참가하며 기업을 홍보하고 투자 유치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페어에서는 상상무한대매듭팔찌, 동심결키링, 봄꽃그립톡, 봄꽃머리핀, 꽃다발브로치, 전통매듭DIY키트 등을 선보인다.

한편 링크는 경남CKL의 지원을 통해 완성된 제품으로 크라우드 펀딩도 참여할 예정이다. 경남CKL은 크라우드 펀딩 관련 교육부터 페이지 제작 및 펀딩 개설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며 도내 우수 기업의 시장 진출을 돕는다.

이도영 기자 ldy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