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엔드디, "배출가스 집중단속에 환경개선 촉매 수혜기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환경개선 촉매 및 2차 전지 소재 개발·제조 전문 이엔드디가 정부의 배출가스 집중단속에 수혜가 기대된다고 30일 밝혔다.

환경부는 겨울철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 및 한국환경공단이 합동으로 이날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전국 560여 곳에서 화물차, 버스 및 학원차 등 운행차 배출가스를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 시행으로 환경부 배출 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은 15일 이내 개선명령을 받게 되며, 차량 정비 및 점검 등에 불응할 경우 300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환경부 단속 방침에 따라 이엔드디는 자사 촉매시스템 및 촉매 사업이 본격적으로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엔드디 관계자는 "지난 7월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보급계획' 사업 발표에 이어 전국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단속 시행 발표로 정부의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규제 및 지원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엔드디의 촉매시스템 및 촉매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엔드디는 독자적인 촉매기술기반 국내에서 유일하게 매연저감 (복합, 재생), PM(Particulate Matter)·NOx 동시저감, 삼원촉매 등 다양한 차량에 적용이 가능한 환경부 요구 인증 전체를 획득했다. 자동차, 농기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해오고 있다.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687억원, 영업이익은 144억원, 당기순이익은 101억원을 기록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엔드디, "배출가스 집중단속에 환경개선 촉매 수혜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