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펭수부터 BTS까지…넥슨 콜라보 라인업 화려하네


핫 셀럽 총출동…넥슨, 게이머 팬심 잡는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펭수부터 BTS까지.

넥슨이 겨울 시즌을 맞아 연이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패션·식품·웹툰 등 다양한 업계와 손잡은 넥슨은 이번 겨울 핫 셀럽(Celebrity)과의 만남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BTS)'과 만났다. 넥슨은 지난 26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특별 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 영상 1편을 공개했다.

MAPLESTORY X BTS는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로 알려진 방탄소년단의 게이머 면모를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으로, 총 3부작이 준비돼 있다. 매주 목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지난 24일 선 공개된 티저 영상은 조회수 84만회, 26일 오픈된 1화는 27일 현재 조회수 95만회, 좋아요 12만건을 달성한 바 있다.

20분 남짓 분량의 이번 1편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들의 남다른 추억과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디에 대한 에피소드와 플레이 경험 등을 나누고 게임 아이템을 그림으로 묘사하고 맞히는 시간을 가졌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의 깜짝 방문에 환호하기도 했다.

지난 26일에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펭수는 EBS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이번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와 함께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1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하고 같은 기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펭수 캐릭터를 착용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이언트 펭수 대형 인형(10명)이나 자이언트 펭수 얼굴쿠션(5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앞서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지난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사 및 편곡돼 눈길을 끌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펭수부터 BTS까지…넥슨 콜라보 라인업 화려하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