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하이트진로, 남프랑스 내추럴와인 3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하이트진로, 남프랑스 내추럴와인 3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남부에서 생산된 내추럴와인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 3종은 모두 친환경 또는 유기농으로 생산된 내추럴와인이다. 제품은 남프랑스 천재 양조가 '제프 까렐'이 만든 '아뷔드네 2018', 프랑스 남부 론 지역에서 18세기부터 내려온 '샤또 보쉔' 와이너리의 '샤또 보쉔 꼬뜨 뒤 론 성실핏' 등으로 구성됐다.

인위적인 개입 없이 자연을 담아낸 내추럴와인 3종은 12월초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된다.

◆교촌치킨, 아동학대 예방 온라인 캠페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행복채움' 프로젝트를 통해 다음달 16일까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전국민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는 행복채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 "오늘 만난 그 아이를 위해,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이 되어주세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진행된다.

교촌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가정 내 체류 기간이 장기화된 아동들의 학대 위험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또 가장 밀접한 관찰자인 이웃, 지역사회가 주변 아동들에게 관심을 갖고 아동학대 의심사례 발견 시 적극 신고를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KFC, '커넬골드문버거' 첫 선

KFC가 육즙 가득한 통다리살과 풍미를 높여주는 반숙 계란으로 '버거의 신세계'를 표방한 신제품 '커넬골드문버거'를 출시한다.

커넬골드문버거는 '골드문'을 연상시키는 반숙 계란을 속재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최근 KFC 공식 유튜브 채널 '방구석 시식회'에서 퀴즈 이벤트로 선공개돼 참여자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KFC는 커넬골드문버거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매장 행사를 통해 커넬골드문버거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물산 패션, 에잇세컨즈 소비자 모델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비대면 방식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소비자 모델 콘테스트 '#집콕모델챌린지'의 젊고 개성있는 '베스트 6인'을 공개했다.

에잇세컨즈는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8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 모델을 선발하는 #집콕모델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인의 데일리룩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한 지원자 약 4천600여 명 중 에잇세컨즈 내부 평가를 통해 총 30명이 선발됐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즈는 선발된 30명이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으로 스타일링하고 직접 촬영한 화보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하고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투표를 진행, '좋아요' 수 상위 6명을 베스트 화보로 선정했다.

◆아모레 오설록, '티 믹솔로지' 음료 3종 론칭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차에 대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할 티 칵테일을 선보인다.

새로 출시한 티 칵테일 3종은 오설록이 어렵게 느껴지는 차문화를 일상에 녹여 계승하려는 의지를 담아낸 결과다. 향긋한 차를 칵테일에 활용하는 세계적 트렌드를 반영해 차에 조예가 깊지 않아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한 칵테일 형태의 음료다.

오설록은 스테디셀러 제품을 티 칵테일 음료 소재로 사용한 만큼 전문성을 살렸다. 지거(Jigger), 셰이커(Shaker) 등 기본적인 칵테일 제조 도구를 활용해 레시피를 정확하게 구현하고자 했고, 오설록의 메뉴 개발자와 실제 바텐더가 함께 최적의 맛과 향, 칵테일 본연의 풍미를 살리는 데 주력했다.

◆신세계푸드 친환경 아이스팩, 환경부장관상 수상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친환경 아이스팩'이 제10회 그린 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그린 패키징 공모전은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자원절약과 녹색성장에 기여한 우수 친환경 포장기술 및 디자인의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비목재 펄프인 '사탕수수 펄프', 100%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수지인 'PLA'와 'PBAT' 등 생분해 필름을 적용해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을 출품해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헬로네이처, '박이추 커피 기획전' 전개

헬로네이처가 코로나19로 부쩍 늘어난 방구석 바리스타들을 겨냥해 '박이추 커피 기획전'을 전개한다.

박이추 커피는 국내 핸드드립 커피의 대중화를 이끈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이 운영하는 30년 전통의 로스터리다. 유명 카페가 즐비한 강릉에서도 커피의 성지로 꼽힐 만큼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두 가지 이상의 원두를 혼합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렌드 원두 4종(뉴욕, 이탈리안, 하우스, 에스프레소)과 단일 품종의 개성 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싱글오리진 2종(예가체프, 에티오피아) 등이다.

◆롯데리조트, 언택트 체크인·아웃 시스템 도입

롯데리조트가 주차장에서 객실까지 곧바로 입·퇴실할 수 있는 언택트 셀프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롯데리조트속초에 도입했다.

이에 고객은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 발열체크를 받은 후 곧장 지하 3층까지 마련된 주차장을 통과해 리조트로 들어오는 입구에서 키오스크로 셀프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다.

 [사진=롯데리조트]
[사진=롯데리조트]

해당 시스템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입실 당일 아침에 자동 발송되는 문자 내 바코드로 간편하게 체크인이 가능하다. 'E-컨시어지' 라는 이름의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가 포함돼 있어 프론트나 컨시어지에 별도 문의 없이 인근 여행지, 맛집 정보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하이트진로, 남프랑스 내추럴와인 3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