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TVA) 2021 온라인 전형 교육생 모집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하 DGIST, 국양 총장)은 기술 기반 벤처리더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인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TVA)’의 2021 온라인 전형을 실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술벤처 리더과정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모집하며, 벤처/중소/중견기업/공공기관 임직원 또는 DGIST 정규학위과정 재학생 및 휴학생, 졸업생 등이 TVA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이동하 책임교수는 “DGIST 기술벤처리더과정(Technical Venture-leader Academy, TVA)은 창조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과기특성화대학 기술사업화 선도모델의 기능이 기대되고 있다”라며, “현장 밀착형 실무 중심 교육인 2021년도 기술벤처리더과정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벤처리더 과정은 최신 기술정보 및 경영관리능력 배양을 통한 벤처기업 Scale-up과정과 창업 전주기 실무과정 등을 배울 수 있는 Start-up 과정이 있다. 각각 30명, 6명씩 선발되며, 기술벤처리더과정에 선발될 경우 국내 최고 수준의 하이테크 기반 벤처도약 과정과 글로벌 벤처리더 양성 프로그램, 현장 밀착형 실무교육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류평가는 오는 12월 3일, TVA 운영위원회에서 이뤄지며 결과발표는 12월 3주차에 개별 문자 통보된다. 입학등록은 12월 4주차이다. TVA를 수료하면 DGIST 총장명의 수료증, 맞춤형 멘토 지원, 선진 창업 생태계 연수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도영 기자 ldy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