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인 미디어, '차별화' 전략으로 회원 공략


 

1인 미디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능들이 서로 비슷해지면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회원들을 공략하기 위한 '이색 서비스'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특색있는 코너를 마련해 좀 더 많은 회원을 공략해 보겠다는 것.

다음은 컴백하는 인기가수 GOD의 힘을 플래닛에 실었다.

GOD는 5일 플래닛을 통해 공식적인 쇼케이스를 갖고 본격적인 6집 활동에 돌입했으며 현재 플래닛에는 GOD 각 멤버의 플래닛과 GOD 그룹의 플래닛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GOD의 그룹 플래닛은 뮤직비디오만을 보여주는 비디오 플래닛으로 운영되며 6일 동안 13만명의 친구가 등록되는 등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다음은 이밖에도 비와 조성모를 비롯한 스타 플래닛을 개설해 뮤직비디오와 사진을 제공하고, 오디션 등을 진행하며 회원들의 입맛에 맞는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이미 스타 블로그를 통해 회원들의 호응을 얻어낸 바 있다.

네이버 스타 블로그의 특징은 스타가 출연했던 영화와 연계된다는 것. 영화 '늑대의 유혹'에 출연했던 강동원의 블로그는 영화 속 주인공의 블로그로 꾸며져 회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엠파스가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운 코너는 네티즌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직접 만화를 그리는 '카툰 블로그' 서비스.

인기 만화 작가의 블로그는 물론 일반 블로거들의 만화를 모아놓은 카툰 블로그 서비스는 현재 자신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 싶어하는 회원들로 인해 개설되는 블로그가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엠파스는 이에 카툰 블로그를 통해 만화에 열광하는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엠파스는 또한 연인, 부부, 단짝 친구들이 함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커플 플로그를 제공해 차별화를 꾀하고 나섰다. 커플 블로그는 블로그의 특정 메뉴에 대해 커플로 등록된 사람에게만 글을 쓸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커플 블로그는 '육아 블로그' 등 둘이 모여 만들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서비스로 회원을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엠파스는 앞으로 가족이 함께 만들 수 있는 '가족 블로그'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소규모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프리챌의 '섬'은 1인미디어와는 다른 성격을 강조해 특화된 서비스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섬이 선택한 것 역시 커플을 공략하는 방법. 커플이 하나의 '섬'을 꾸며나가면서 사이가 더욱 돈돈해질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해 만든 것이 바로 '커플섬'이다.

커플섬은 기념일 계산 기능 등 커플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최근 프리챌 내에서는 기존 친구섬을 누르고 커플섬이 사이트 내에서 가장 많이 생성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다.

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인 미디어, '차별화' 전략으로 회원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