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형공원 옆 단지’ 청정 아파트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주목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초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쾌적한 주거여건 갖춘 대형공원 옆 인근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대형공원이 옆에 위치해 있으면 미세먼지 감소에 효과가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형공원의 녹지공간은 미세먼지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지난해 봄 4~5월 공원 녹지가 있는 지역과 2㎞ 떨어진 도심과의 미세농도 차이를 비교 분석한 결과, 도심에서는 평균 23.5㎍/㎥ 미세농도를 보였지만 공원 녹지 경계에서는 13.3㎍/㎥로 나타났다. 공원 녹지가 가까운 지역은 도심에 비해 미세농도가 평균 43.4% 가량 낮게 나타난 것이다.

KB부동산 시세를 살펴보면 실제로 대형공원 인근 단지들은 시세가 높게 형성돼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쾌적한 주거여건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대형공원 옆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대형공원의 다양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에서는 대구테크노폴리스의 핵심 입지에서 축구장 약 9배 크기인 6.4만㎡ 규모의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을 가까이에서 누리는 단지가 분양을 시작해 뜨거운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금성백조가 지난 13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한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면적 99~152㎡, 총 894가구의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내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의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이 함께 공급된다.

이 단지는 바로 서측에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이 인접해 있는 장점이 있다.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은 산책로를 비롯해 경관조명 분수대, 무궁화 동산, 수상 데크 길 등 지난 6월 수변공사를 완료하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성해 관심이 높아진 곳이다. 게다가 단지 동측으로 비슬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과학관공원, 비슬구천공원 등도 가까워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내에는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을 배치해 개방감이 탁월한 단지로 조성한다. 넓고 쾌적한 공간 구성을 위해 저층부 1층 세대가 없는 설계를 도입하고 100% 지하주차장을 갖춰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어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쾌적한 환경 뿐 아니라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먼저 단지 바로 앞에 테크노폴리스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매우 뛰어나다. 이미 활성화되어 있는 중심상권을 바로 도보로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을 통해 원스톱 라이프까지 가능하다.

이 단지는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중심 입지에 지역 내 최고층인 35층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테크노폴리스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매우 뛰어나다. 이미 활성화되어 있는 중심상권을 바로 도보로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뉴욕 맨하탄의 감성을 적용한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초의 테마형 스트리트몰 ‘애비뉴스완’이 조성된다.

향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나면서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대구역~달성군청~테크노폴리스~대국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향후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약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에 신속히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에는 명문으로 꼽히는 포산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다수 위치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하다. 또 중심상업지구에 학원가가 조성되어 있고, 국립대구과학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비롯해 계명대 달성 캠퍼스와 경북대 캠퍼스(예정부지)도 가깝다.

또 단지가 대구국가산업단지와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는 넥센일반산업단지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2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화) 1순위, 25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2월 2일(수)에 발표된다. 당첨자 계약은 12월 14일(월)~18일(금) 진행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의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지역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세대주 및 세대원에 관계없이 1주택 이상의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아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일원에 조성되어 있다.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형공원 옆 단지’ 청정 아파트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