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미애 "검찰개혁 전까지 정치적 야망 없다"


추 장관 서울시장 출마설 일축, 여당은 재보선 준비 본격화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추미애 법무장관이 "검찰개혁을 마치기 전까지 정치적 욕망, 야망을 갖지 않겠다"고 말했다.

내년 4월 서울시장 재보선을 앞두고 여야 후보들의 윤곽이 속속 드러나는 가운데 여당 주요 후보군으로 분류되는 추 장관이 출마 가능성을 일축한 것이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

추미애 장관은 1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서울시장이나 대선 출마 의향이 없느냐"는 야당 의원의 질문에 "법무부 장관으로서 오직 검찰 개혁에 사명을 가지고 이 자리에 왔다"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추미애 장관은 "감찰개혁을 마치기 전까지 정치적 입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며 "검찰개혁 전까지 그런 정치적 욕망, 야망을 갖지 않기로 맹세하고 이 자리에 앉아있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추 장관은 "장관직에 있는 동안은 표명하지 않겠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표명하지 않는 게 아니고 의지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추미애 장관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우상호 의원, 박주민 의원 등과 함께 여당 내 서울시장 후보군으로 거론됐다. 민주당은 최근 서울, 부산시장 후보 공천을 위한 당헌 개정을 논란 끝에 밀어붙인 가운데 재보선기획단을 발족하며 선거 준비에 돌입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검찰개혁 전까지 정치적 야망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