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톡 챗봇이 말했다…"공지사항 확인하세요"


'방장봇'으로 오픈채팅방 관리 편의성 제고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카카오톡에 자동응답 기능이 도입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자동응답 기능인 '방장봇'를 도입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오픈채팅방 관리자(방장)이 설정한 항목에 따라 메시지를 자동으로 응답해주는 기능으로, 방장이 참여자에게 메시지를 반복 전송하지 않아도 된다. 예컨대 신규 참여자에게 인사말이나 공지사항 등을 자동 전송하거나, 지정 시간에 맞춰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은 오픈채팅방에 자동응답 기능 '방장봇'을 도입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톡은 오픈채팅방에 자동응답 기능 '방장봇'을 도입한다. [사진=카카오]

특정 키워드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최대 10개까지 사전 작성할 수 있다. 참여자가 입력창에 '/(슬래시)'기호와 함께 상단에 보이는 질문 리스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미리 작성한 답변이 채팅창에 바로 노출된다. 방장이 변동될 경우 이에 대한 알림도 전송된다.

방장이라면 오픈채팅방 내 우측상단의 사이드 메뉴에서 '방장봇 활성화'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설정 버튼을 눌러 환영 메시지와 알림 메시지, 질문 및 답변 등을 생성할 수 있다. 수정과 삭제도 손쉽게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방장봇으로 채팅방 관리 편의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재미요소도 제공해 오픈채팅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채팅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기능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톡 챗봇이 말했다…"공지사항 확인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