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제조 혁신 지원…비영리 법인 캠프AI 공식 출범


NHN 포함 KAMP 참여 기업 및 기관 참석… 초대 의장에 차상균 서울대 교수

11일 NHN 사옥에서 개최된 KAMP.AI의 11개 기관 및 기업 발기인 대표들. [사진=NHN]
11일 NHN 사옥에서 개최된 KAMP.AI의 11개 기관 및 기업 발기인 대표들. [사진=NHN]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정부가 추진하는 인공지능과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제조혁신 2.0을 지원하기 위해 민관 협력의 비영리 법인 '한국 인공지능 제조 이니셔티브(이하 KAMP.AI)'가 공식 출범했다.

지난 11일 NHN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창립 총회에는 인공지능 제조 플랫폼 구축을 위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인 NHN(대표 정우진)을 포함해 KT, LG CNS, 포스코ICT,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총 11개의 KAMP참여 기업 및 관계 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KAMP.AI(캠프 에이아이) 설립을 위한 임원 선임과 정관, 사업계획 및 예산 등에 대한 심의, 의결이 진행됐다. 초대 의장과 부의장으로는 서울대학교 차상균 교수와 백도민 NHN CIO가 각각 선임됐다.

KAMP.AI는 인공지능·데이터 기반의 제조혁신정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시행하기 위한 민관협력 기반의 추진 체계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KAMP.AI 부의장으로 선임된 백도민 NHN CIO는 "KAMP.AI 출범에 따라 한국형 인공지능 제조 플랫폼 구축 사업이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AMP.AI가 인공지능 제조 플랫폼의 핵심 기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은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가 구축하는 인공지능 제조 플랫폼 KAMP의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로 선정됐다. NHN이 이끄는 한국형 인공지능 제조 플랫폼 KAMP는 클라우드의 데이터 운영 인프라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제조 전문가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제조 특화 플랫폼으로 구축된다. 스마트 공장의 확산 및 제조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2022년 하반기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추진된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제조 혁신 지원…비영리 법인 캠프AI 공식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