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굿디자인 어워드’서 3년 연속 우수 디자인 선정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상품의 심미성·기능성·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되면 정부 인증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세스코는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시각정보 1건(세스코 브랜드슬로건), 제품 2건(정수기·공기청정기) 등 총 3건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세스코 브랜드슬로건은 과학적인 기술력, 전문적인 관리가 고객을 만나 ‘연결’된다는 의미를 그라데이션 색과 선으로 표현했다. 세스코 과학(블루)이 바이러스케어(퍼플), 공기질(블루바이올렛), 수질(워터블루), 식품안전(민트) 등 종합적인 환경위생 솔루션으로 연결되는 것을 표현했다.

이 그래픽 디자인은 선 또한 연결고리로 사용했다. 세스코 기업 철학인 ‘Smile with CESCO’가 기업 브랜드 슬로건 ‘CESCO Science. ON Life’와 연결되도록 선을 이었다. 해충, 바이러스, 유해물질 등으로 ‘OFF’됐던 일상이 세스코 과학을 만나 ‘ON’되고 고객이 미소 짓는다는 의미다.

제품으로는 세스코 공기질 관리 부문의 신제품인 ‘스마트핏30 공기청정기’가 우수 디자인으로 꼽혔다. 이 공기청정기는 업소와 학교 등 대형 공간에 특화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외관을 세스코의 미니멀한 제품디자인 아이덴티티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세스코에어 스마트핏 30 공기청정기

세스코 스마트핏30 공기청정기는 앞·뒤 면에서 흡입한 다량의 공기를 정화해 양 옆·위 3개면(3way)으로 고르게 멀리 토출해 넓은 공간을 신속 쾌적하게 관리한다. 또한 세스코 정밀센서 및 IoT(사물인터넷)기술을 이용한 공기질 안심 관리 서비스가 먼 거리에서도 한눈에 확인되도록 심플하면서 집중도 높은 하프미러 인디케이터 방식을 적용했다.

‘스마트핏 직수 정수기’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 제품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다이렉트 쿨링·히팅 시스템을 적용해 필요할 때만 물을 만드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가정용 직수 정수기다. 깔끔하고 견고한 메탈릭 스퀘어 외관에 단단한 크롬 큐브 형상이 정밀하게 조합됐다.

특히 전면 플레이트는 손쉽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화이트·세이지그린·아쿠아민트·베이비핑크 등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하기에, 이는 소비자에게 항상 새로운 느낌을 선사 해 줄 수 있다.

세스코워터 스마트 핏 직수 정수기

세스코는 2018년 초파리 등 비래 해충을 유인하는 제품 ‘플라이스틱’으로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국 디자인 진흥원 원장상을 받았다. 2019년에는 세스코 연구소에서 직접 자체 개발한 여러 제형의 약제 및 다양한 방제 방법을 직관적이고 일관된 디자인으로 체계화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인 ‘해충 처방전’으로 브랜드 디자인 우수 산업디자인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세스코 마케팅실 디자인 담당자는 “3년 연속, 3가지 다른 부문(브랜드, 패키지, 제품디자인)으로 굿디자인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것은 기술력을 넘어 디자인 분야에서도 세스코의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이번 선정 소감을 밝혔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