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계 플랫폼 투자…왜


유통 축소·배송 최적화로 가격경쟁력 확보…"다양한 스타트업 투자 이어갈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하이트진로가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에 투자를 단행했다. 올해 다섯 번째 스타트업 투자다.

하이트진로는 음식점 등 업소를 대상으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디슨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푸디슨은 베타테스트를 준비 중인 극 초기 사업단계에 있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설립부터 사업 성공에 이르기까지 기업을 함께 성장시켜 나가는 컴퍼니빌더 방식으로 이번 투자를 준비해 왔다.

하이트진로가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푸디슨에 대한 투자를 단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푸디슨에 대한 투자를 단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중간 유통과정을 축소하고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의 최적화된 배송 안내 시스템을 이용해 물류비를 절감한 푸디슨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또 푸디슨은 국내 대표 수산물 유통 지역인 부산을 기반으로 수산물 제조, 도매 전문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기부터 안정적인 공급과 판로 개척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해온만큼 본격적 서비스 개시 후 탄탄한 출발이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마케팅, 유통 등 사업 성장을 위한 푸디슨에 대한 지원도 지속할 것"이라며 "온라인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진 가운데, 생활 전반 외에도 소비재, 서비스 등 변화하는 사회 소비 구조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계 플랫폼 투자…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