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프리카TV-경기도, 비대면 콘서트로 BJ 육성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자' 콘서트 개최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아프리카TV는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자들을 위한 1인 미디어 콘서트를 온라인 개최했다고 9일 발표했다.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아프리카TV는 운영을 맡아 경기도민 대상 방송 진행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돼 400명 이상이 수료했다.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1인 미디어 콘서트' 현장.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1인 미디어 콘서트' 현장. [사진=아프리카TV]

이번 콘서트에는 인기 BJ인 '공신강성태', '흑운장', '금강연화'와 유튜버 '깡스타일리스트', '빅마블' 등이 참여해 후배들을 위한 릴레이 강연과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도 1인 미디어 산업에 대한 특별 VOD 강연을 진행했다.

선배 BJ와 수강생의 축하 공연도 마련됐다. 음악 BJ '주영스트', '다이아나'와 아카데미 수강생인 '스팽글(아카펠라)', '하피스타(하프)'가 축하 공연을 선보였다. 이 외 우수 수료자 10명에 대한 시상식과 퀴즈 이벤트 등도 열렸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의 강점을 살린 양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입 BJ 양성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경기도, 비대면 콘서트로 BJ 육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