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즈항공, 수소저장탱크 자체 개발 성공


복합재 가공 기술 접목…신규사업 진출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하이즈항공은 20여년 동안 축적한 복합재 관련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을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수소저장탱크는 플라스틱 라이너를 적용한 Type4 복합재 압력용기로 사용압력 700 bar, 내용적 54ℓ로 설계, 제작됐다. 무게효율이 기존 제품보다 더 향상돼 자동차는 물론이고, 수소드론, 수소선박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하이즈항공은 1999년부터 현대우주항공의 1차 협력사로 미국 보잉사의 여객기 주익 개발 및 생산에 참여하면서 부품 제작, 소조립, 중조립을 거쳐 최종조립에 이르기까지 항공기 주익 생산 전공정에 대한 기술과 경험을 축적해왔다.

2006년부터는 세계 최초로 기체의 40% 이상을 복합재로 제작한 보잉사의 B787 –Dream Liner의 동체 연료탱크와 주익 구성품을 KAI로부터 수주받아 생산함으로써 본격적인 복합재 가공과 조립생산 노하우를 쌓아왔다.

하이즈항공은 그동안 축적된 복합재 관련 기술력을 활용해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의 주요 과제인 그린 모빌리티 확대 보급 시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그린모빌리티에 필수품인 수소저장 탱크를 개발했다.

하이즈항공은 성능은 우수하면서도 보다 가볍고 저렴한 제품을 개발해 자동차, 무인항공기, 방산, 선박, 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하상헌 대표이사는 “수소저장탱크 개발 성공은 복합재 항공기 기체 제조 핵심기술을 기반한 것으로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머지않아 추격형이 아닌 선도형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즈항공, 수소저장탱크 자체 개발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