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온스글로벌, 질병관리청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보툴리눔 톡신 균주' 안전 및 보안 관리 우수성 인정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휴온스글로벌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고위험병원체 ‘보툴리눔 톡신’ 균주 보존 및 보안, 안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일 충북 청주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2020년도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

'생물안전관리 유공 표창'은 고위험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등의 위해로부터 국가 및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 국가 생물안전관리에 공헌도가 높은 이들의 공적을 치하하는 표창으로, 질병관리청(구 질병관리본부)이 생물안전 및 생물보안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보유, 보툴리눔 톡신 제품(휴톡스, 리즈톡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서, ▲고위험병원체 취급 및 관리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생물안전 2등급) 보안관리 ▲실험실 안전관리 등에서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휴온스글로벌은 정부의 감염병예방법과 고위험병원체 안전관리 고시에 따라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철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질병관리청에서 균주 관리에 대한 표창을 받은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고위험병원체 관리 및 생물 안전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 국가 및 국민, 환경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온스글로벌, 질병관리청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