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건설, 안전부문 1천억 투자·미래인재 확보…비전2025 천명


수소연료발전·해상풍력 등 신사업 추진…"글로벌 탑티어 건설사로 재도약"

 [현대건설]
[현대건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현대건설이 2025년까지 설계 및 미래기술, 안전 등 인력을 전체 인력의 40% 수준으로 확대한다. 또한 안전품질 경영을 위해 1천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스마트 건설기술 확대, 수소연료 및 해상풍력 등 신사업을 추진해 글로벌 탑티어 건설사로의 재도약에 나서기로 했다.

현대건설이 19일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건설 역량을 갖추기 위해 이같은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 '현대건설 2025 전략'을 발표했다. 현대건설은 2025년까지 본원적 경쟁력 확보하고 내실 성장을 위해 ▲미래인재 확보 ▲안전·품질 중심 현장관리 ▲스마트건설 확대 ▲신사업 추진 등을 과제로 제시했다.

먼저 현대건설은 미래인재 확보에 나선다. 2025년까지 설계·미래기술·안전·품질 분야 인력을 전체 인원의 40% 수준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기존 전체 인원의 10%정도 차지한 설계 및 미래기술 인력을 전체 인원의 20% 이상으로 확대하고 안전·품질 인력도 전체 인원의 20% 수준으로 확보한다.

플랜트 기본설계와 FEED역량을 확보하고, 토목/건축/주택 기본설계 및 설계해석 역량을 강화해 세계 최고 수준의 인적 경쟁력을 확보한다. EPC 선진사 및 글로벌 종합건설사들의 전략적 인재 채용 및 내부 설계 인재 육성을 통해 설계 우수 인재를 확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건설은 국내외 전 현장 안전 조직 및 시스템을 정비하고 투자를 대폭 확대하는 등 현장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안전·품질 경영을 대폭 강화한다. '사람과 생명 가치의 현장'을 안전관리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적의 안전한 현장 구현을 위해 안전관리비용을 1천억원 이상 투자 확대할 계획이다.

현장에 부임하는 직책자의 안전자격증 취득도 의무화해 오는 2025년까지 전체인원의 20% 수준인 1천여명의 안전전문가 확보를 목표로 한다. 안전점검 전담조직을 확대하고 안전점검 및 교육을 위한 상시 점검 조직인 '365 안전패트롤'을 운영해 고강도 안전점검과 품질기준을 집중 점검한다.

이와 함께, 전 현장에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을 확산시키고 4차 산업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안전 관리도 강화한다. 사물인터넷(IoT)기술을 기반으로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인지해 근로자 출입 및 위치를 파악하고 알람 기능을 활용한다.

또 현대건설은 ICT 융·복합 기술 및 제조업 생산방식 건설 기술 등 스마트기술을 적용해 건설 체질 자체를 변화시키며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간다. 향후 모든 현장에 드론, 3차원 LiDAR기반 고정밀 검측 등 디지털 장비 활용 및 3D기반 공사 관리 확대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수소연료발전,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및 친환경 사업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최근 저탄소 및 친환경 경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수소연료발전, 해상풍력, 조력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와 스마트팜, 바이오가스, 오염토정화 등 친환경 사업도 확대한다.

현대건설 박동욱 사장은 "현대건설은 향후에도 미래 인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기존 건설 패러다임 변화와 혁신을 이루고, 앞서가는 미래 투자 전략을 통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해 글로벌 탑티어(Top-Tier)의 위상을 제고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안전부문 1천억 투자·미래인재 확보…비전2025 천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