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청담러닝과 비대면 영어 교육 서비스 강화


AI·AR·VR 등 ICT 기술 활용…신규 서비스 공동 출시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오른쪽)과 이동훈 청담러닝 대표가 미디어 영어교육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 기업인 청담러닝(대표 이동훈)과 전방위적인 미디어 영어교육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사의 자원을 활용한 미디어 영어교육 사업 활성화 ▲신규 비대면 교육서비스 추진 ▲공동 마케팅 및 영업채널 제휴가 골자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청담러닝의 콘텐츠, 영어교육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홈스쿨링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우선적으로 U+아이들나라를 통해 제공한다. 양사는 LG유플러스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청담러닝의 홈스쿨링 사업 확장은 물론, 미디어 교육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ICT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인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신규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공동으로 기획할 계획이다.

청담러닝의 교육 커리큘럼과 독자적으로 개발한 비대면 학습솔루션을 AR, VR 등 LG유플러스의 다양한 ICT 기술과 결합해 아이들이 집에서도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신규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상무)는 "청담러닝은 영어교육 업계 최고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사업적으로 협력하게 됐다"며 "LG유플러스의 미디어 플랫폼과 ICT 기술, 청담러닝의 콘텐츠 융합을 통해 비대면 교육산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기자 chewo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