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엇, '레전드오브룬테라' 신규 확장팩 '힘의 유적' 출시


3종 신규 챔피언과 신규 카드 40종 선보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이하 LoR)'의 신규 확장팩 '힘의 유적'을 15일 출시했다.

힘의 유적 확장팩에는 신규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요소와 콘텐츠가 추가돼 매 게임마다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규 카드로 소라카, 탐 켄치, 쉬바나 등 3종이 등장하며 타곤을 비롯한 빌지워터, 데마시아 각 지역의 카드도 10종씩 출시되어 총 40종의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카드 유형도 추가된다. 새롭게 소개되는 카드 유형 '명소'는 게임 속 세계관인 룬테라 속 강력한 힘의 장소들을 나타낸다. 명소 카드는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닛처럼 전장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장에 등장해 독특한 능력으로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지만 공격하거나 방어할 수는 없으며 명소 카드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명시된 카드 이외에 다른 카드의 영향은 받지 않는다. 이번 힘의 유적 확장팩에는 명소 카드 6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신규 연구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요소들도 업데이트된다. 신규 연구소에서는 명소 카드와 함께 해당 명소 카드를 지원하는 카드로 구성한 6가지 덱 중 하나를 선택해 힘의 유적 신규 명소 카드를 연습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시험 힘의 유적 '땅 일으키기', 힘의 유적 퀘스트, 용이 등장하는 힘의 유적 AI 덱이 새롭게 추가돼 새로 업데이트된 힘의 유적 확장팩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지역 여정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타곤, 빌지워터, 데마시아 지역의 여정이 모두 확장돼 힘의 유적에서 등장하는 신규 챔피언과 카드를 얻을 수 있으며 타곤 지역 보상을 끝까지 완료하면 타곤 지역 카드 뒷면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화염의 드래곤 단짝이, 귀신 들린 땅 보드, 감정표현 4종, 신규 카드 뒷면 2종 등 장식 요소들이 추가된다.

한편 타곤을 배경으로 하는 산의 부름 확장팩은 세 차례에 걸쳐 신규 카드 세트가 출시되며 이번 힘의 유적 확장팩은 지난 산의 부름 확장팩에 이은 두 번째 산의 부름 확장팩이다. 마지막 세 번째 확장팩은 오는 12월 출시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엇, '레전드오브룬테라' 신규 확장팩 '힘의 유적'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