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AIT-대한상의, 경기인력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4차산업 신기술 교육 및 자격취득 제고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박정호)는 지난 28일 경기인력개발원과 정보통신기술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정보통신 자격검정을 운영하는 협회와 ICT전문 교육기관인 경기인력개발원 간의 자격취득 및 전문 인력양성을 핵심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4차 산업 및 AI 등 신기술 인재양성 협력체계 확립 ▲ 정보통신기술자격 저변확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 ▲ 기타 양 기관의 ICT 분야 관심사항에 대해 다양한 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협약체결로 인해 경기인력개발원은 교육생들에게 현장 실무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리눅스마스터 등 정보통신 자격검정 주요내용을 교육성과지표로 활용하고 협회로부터 자격취득에 필요한 교육 및 양질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경기인력개발원은 인재 교육과정을 통해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앞장서는 ICT 전문교육기관으로 지난해 90%에 육박하는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지난 2018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기관으로 선정됐다.

KAIT 로고 [KAIT]
KAIT 로고 [KAIT]

한문승 ICT기반 본부장은 "4차 산업 혁명시대 신기술 교육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매우 의미가 있으며,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리눅스마스터, 파이썬마스터 등 ICT 자격을 취득하게 함으로써 전문인력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검색광고마케터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인재육성에 기여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AIT-대한상의, 경기인력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