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으로 즐겨라" …추석 이벤트 '풍성'


국내외 게임업체, 추석 맞이 5종 이벤트 등 마련'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주요 게임업체들이 추석을 맞아 어김없이 이용자들을 위한 추석 이벤트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올해 추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그 어느 때보다 추석 명절 분위기가 나지 않는 모습이지만, 온라인 게임에서만큼은 예년과 다름없이 추석 기간 중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는 모습이다.

특히 주요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해외 업체들이 서비스하는 게임들도 추석 맞이 이벤트를 다수 선보이면서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국내 주요 업체들을 비롯해 라이엇게임즈, 블리자드 등 외국 업체들도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내세운다.

 [자료=엔씨소프트]
[자료=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3N'은 주요 게임들에 대한 추석 이벤트를 일제히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와 리니지M 시리즈를 비롯해 주요 PC·모바일게임 7종에서 행사를 실시한다. 리니지와 리니지2의 경우 오는 7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에서는 추석 맞이 5종의 이벤트가 각각 열린다. 이벤트에 꾸준히 참여하면 각종 아이템을 지급받으며 다양한 선물이 들어 있는 선물 상자도 드롭된다. 특히 리니지M의 경우 상자 개봉 시 확률에 따라 전설 제작 비법서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H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의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단행한다. 프로야구H2는 오는 13일까지 한가위 송편과 게임 아이템을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으며 송편은 각종 레어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온'은 오는 14일까지 '달빛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하면 이벤트 주화 '꿀송편' 획득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시했다. 꿀송편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레이드앤소울'도 오는 21일까지 '한아름 램프의 정령'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주요 온라인게임 16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한다. 해당 게임은 ▲피파온라인4 ▲천애명월도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테일즈위버 ▲버블파이터 ▲어둠의전설 ▲서든어택 ▲엘소드 ▲바람의나라 ▲바람의나라:연 ▲아스가르드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테라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M ▲카운터사이드 ▲트라하 등이다.

모바일 게임은 물론 PC 게임들에서도 일제히 추석 연휴 이벤트가 열리며, 평소에 쉽게 얻기 힘든 게임 내 아이템을 추첨 혹은 일정 조건 만족 시 지급하는 이벤트, 경험치·강화 확률 등을 끌어올려주는 부스트 이벤트가 대부분이다. 특히 추석 하면 떠오르는 송편, 홍시, 보름달, 토끼 등을 적극적으로 접목한 이벤트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넷마블 역시 '리니지2 레볼루션'·'스톤에이지 월드'·'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킹오브파이터 올스타'·'페이트/그랜드 오더'·'세븐나이츠'·'A3: 스틸얼라이브 등에서' 일제히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A3: 스틸얼라이브의 경우 추석 연휴 중 출시 200일을 맞이하면서 '푸른달숲' 이벤트 던전, '7일 출석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윷놀이 이벤트'와 ‘송편 지원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윷놀이 이벤트'는 게임에서 윷놀이를 하며 게임 아이템을 가져가는 이벤트다. 또 '송편 지원 이벤트'로 매일 지급되는 송편을 열면 '마프르의 가호', '빛나는 강화 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추석 기념 '푸쉬 이벤트'를 여는 세븐나이츠도 주목할 만하다.

카카오게임즈도 ▲가디언테일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워 ▲놀러와 마이홈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디언테일즈는 추석 맞이 '무료 50연차 이벤트'를 통해 첫 접속일로부터 5일간 하루에 한 번 캐릭터 10회 소환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추석맞이 각종 아이템과 경품을 지급한다.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료=카카오게임즈]
[자료=카카오게임즈]

컴투스는 '컴투스 프로야구 2020'에서 '추석 선물 미니 게임'와 '추석 선물 꾸러미' 이벤트를 통해 추석 기간 중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간단한 미션 참여만으로도 100% 플래티넘팩 등 희귀 아이템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흥미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스트리트 파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과 '타이니팜', '워너비챌린지'도 추석 맞이 출석 이벤트 등 다채로운 추석 행사를 마련했다.

웹젠 역시 모바일게임 4종(▲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PC 온라인게임 4종(▲R2 ▲뮤 이그니션 ▲메틴 ▲샷온라인)에서 일제히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신작인 R2M은 10월 8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어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며, 뮤 아크엔젤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다음달 4일까지 이미지 속 송편 개수를 맞히는 '송편 찾기 이벤트'를 열어 아이템을 지급한다.

네오위즈도 ▲기타소녀 ▲슬러거 ▲신 천상비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 ▲브라운더스트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 등에서 추석 이벤트가 이뤄진다. 특히 신작인 '기타소녀'는 다음달 4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팬과 캔디 등 보상과 피버 타임이 제공된다. 야구 게임인 '슬러거'는 오는 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월드구질 랜덤박스와 90년대 선수 드래프트권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제공한다. 육성 경험치 등도 3배 적용된다. 뉴맞고와 섯다의 경우 '티맵택시'와의 제휴 이벤트를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 ▲테일즈런너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울워커는 '황금 송편' 아이템을 모으면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한 이벤트를 하며, 테일즈런너는 '송편 바구니 채우기' 이벤트 등 명절 맞이 이벤트 3종을 준비했다. 펄어비스도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각각 접속 보상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오는 6일까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경험치·아이템 드롭율 증가 이벤트, 송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부스터 프로모션 추가 캐릭터 지급 이벤트도 연다.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 포로의 추석 한정 특별 아이콘의 모습. [자료=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 포로의 추석 한정 특별 아이콘의 모습. [자료=라이엇게임즈]

외국 업체 중에서는 라이엇게임즈와 블리자드가 눈에 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TFT', '발로란트', 레전도 오브 룬테라'가 추석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LoL과 TFT에서는 '보름달 포로를 만나요' 이벤트를 통해 RP 지급 혜택이 주어지며 챔피언 스킨 가격도 절반 할인된다. 발로란트는 오는 10월 11월까지 '내.총.발.업' 2차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직접 구매가 불가능한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발로란트 포인트(VP)를 오는 7일까지 충전하면 포인트의 10%를 보너스로 즉시 지급한다.

블리자드도 FPS '오버워치'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버워치에 접속한 해도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 이벤트를 다음달 5일까지 개최한다. 오버워치에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 중 무작위 500명에게 레킹볼 무드 등을 지급하며, 이 중 1명에겐 약 160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제공한다. 오버워치를 10시간 이상 즐긴 이용자에게는 별도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과 에코 장마우스 패드(50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오버워치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50% 할인 프로모션 기간 중 제품을 구입한 이용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으로 즐겨라" …추석 이벤트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