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웹툰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수상작은?


총 15억 국내 최대 상금 규모…수상작 총 28작품 선정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네이버웹툰은 25일 '2020 네이버웹툰&웹소설 지상최대공모전'의 웹소설 부문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 웹소설 부문은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 미스터리로 각각 나뉘어 진행돼 총 28개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작에는 ▲로맨스 부문 '또다시, 계약 부부(설우희)' ▲로맨스 판타지 '집착남주의 전부인이 되었습니다(퍼젤)' ▲판타지 '나 혼자 특성빨로 무한 성장(선운鮮雲)' ▲현대 판타지에 '신화급 귀속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정선율)' ▲무협 '백씨세가 막내공자(최자까7)' ▲미스터리 '오야뉴: 멱살 한 번 잡힙시다(뉴럭이)'가 선정됐다.

 [사진=네이버웹툰]
[사진=네이버웹툰]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 5천만원의 상금과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및 오디오 드라마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최우수상 6명에게는 각 3천만원, 우수상 16명에게는 각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네이버웹소설 정식 연재 기회와 네이버시리즈 '매일 10시 무료'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제연 네이버웹소설 리더는 "이번 공모전에는 작품성과 독창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다수 응모, 오픈 연재 방식을 통해 대중성까지 두루 갖춘 28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며 "앞으로도 지상최대공모전이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수상작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