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신입 개발자 채용 나서…'온라인 리쿠르팅' 실시


백엔드·프론트엔드·모바일·머신러닝·데이터 엔지니어 총 5개 부문 모집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쿠팡이 도전과 혁신을 함께 만들어갈 신입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

쿠팡은 다음달 4일까지 신입 개발자 채용을 위한 '온라인 테크 캠퍼스 리크루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백엔드(자바) ▲모바일(Android, iOS) ▲프론트엔드 ▲머신러닝·딥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학사학위 이상 취득(예정자) 및 경력 2년 미만의 개발자는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쿠팡이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 [사진=쿠팡]

채용 과정은 입사지원부터 면접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채용 전형은 총 두 단계로 서류에 합격한 이들은 10월 초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거쳐, 10월 중순 라이브 코딩을 포함한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 여부는 11월 중 발표되며, 이번 테크 캠퍼스 리쿠르팅을 통해 입사한 신입 개발자들은 입사 후 입문 과정을 거쳐 각 분야에 배치된다.

쿠팡은 예비 개발자들이 더 많은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직무 소개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에는 로켓배송 개발총괄을 맡고 있는 전준희 부사장을 포함해 쿠팡에서 근무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여러명 등장해 취업 준비와 면접 노하우, 쿠팡의 개발문화, 복지혜택 등 신입 개발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생생하게 담았다.

해당 영상은 쿠팡 테크 캠퍼스 리쿠르팅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별히 영상과 연결된 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하는 지원자에게는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 영상 공개와 함께 2주간 설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을 모두 시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인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앤 토마스 쿠팡 채용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쿠팡 개발 조직만의 빠른 의사결정과 빠른 실행력은 쿠팡의 발전을 이끌어왔고 앞으로의 성장 잠재력 또한 무궁무진하다"며 "지금의 고객 경험을 훨씬 더 낫게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고민해 나갈 뛰어난 엔지니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