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상업시설 분양 대전…복합 테마몰이 주도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최근 수익형 부동산으로 시선을 돌리는 투자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복합테마’ 가 적용된 상업시설이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복합 테마몰이란 두 가지 이상의 테마가 결합된 형태로, 서로 다른 테마 간의 상호 시너지를 통해 단일 테마 대비 높은 모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1년 내내 소비층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유망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

일례로, 지난해 6월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한 ‘수성범어 W 스퀘어’ 의 경우, 교육·생활·업무 등 각기 다른 테마의 MD 구성을 선보여 호평받은 바 있다. 실제, 계약 이틀만에 118개 호실이 모두 주인을 찾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리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여러 테마의 MD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업시설에 대한 소비층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며 “상권 간 시너지에 따른 사업 안정성도 높게 평가되는 만큼, 주택시장 규제로 갈 곳 잃은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도 최근 유망 투자처로 평가받는 추세” 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복합 테마몰로 조성되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유림아이앤디는 서울 강남구 일원에서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수요자들의 열렬한 관심에 힘입어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 중인 고급주거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의 저층부에 들어서는 복합 상업시설로, 지하 3층 ~ 지상 3층 규모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층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적용한 복합 테마몰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지하 3층은 국내 최초 프라이빗 스파클럽인 ‘어반겟어웨이 스파’ 가 들어서, ‘힐링’ 을 테마로 한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파 공간을 바탕으로, 이색적인 스파 시스템과 각종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피 룸, 사우나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에는 메디컬과 에스테틱, 스킨케어 등을 연계한 H&B 테마의 MD 기획을 추진 중이며, 현재 지하2층 일부는 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1층은 셀렉 다이닝과 파인 다이닝으로 구성된 F&B 특화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아울러 지상 1층은 부티크 명품편집샵과 카페 등 럭셔리 MD 위주로, 2층은 한우 오마카세와 유명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등 희소성 높은 고급 F&B 전문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3층은 와인바와 루프탑펍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에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요소도 도입됐다. 단지 내 상업시설을 폭포 형태로 배치한 캐스케이드 설계가 국내 최초로 적용된다. 특색 있는 외관과 실용성을 동시에 노린 설계 방식으로, 테라스를 층마다 요소요소에 조성해 시인성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갤러리를 방문한듯한 조경 및 동선설계 역시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단지 전면부는 아치형 출입구로 기획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1층 건물 중앙에는 탁 트인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연출해 쾌적함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도심 속 힐링 숲’을 모토로 한 선큰광장·옥상정원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분양 관계자는 “과거에는 상업시설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장소로만 인식됐던 것이 사실이었으나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소비 문화를 주도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특히,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F&B·H&B·힐링 등 여러 테마의 MD 유치를 계획 중인 복합 테마몰인 만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에 마련됐다. 입점은 2023년 2월 예정이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업시설 분양 대전…복합 테마몰이 주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