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집콕시대 유용한 기능 담았다"…고프로, '히어로9 블랙' 출시


히어로9 블랙, 449.99달러로 국내가 미정…출시 기념 '밀리언 달러 챌린지'도 개최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사진=고프로]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사진=고프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코로나19 격리 도중에도 고프로 카메라를 창의적으로 사용해주는 이용자들에게 영감을 받았다. 새로운 환경에서 쓸 수 있도록 '히어로9 블랙'에 웹캠 기능을 추가했고,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릭 라커리(Rick Loughery) 고프로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17일 열린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고프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이날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카메라 '히어로9 블랙'을 공개했다. 이 행사에는 릭 라커리 부사장 외에도 파블로 리마(Pablo Lema) 고프로 PM 담당 부사장이 참여해 신제품 및 고프로 구독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가 고객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액션 카메라의 장점은 살리고, 촬영의 편의성은 높인 신제품이다. 새로운 이미지 센서와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 2.27인치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 1720mAh 배터리 용량 등을 바탕으로 기존 고프로의 특징은 이어가면서도 외관과 성능은 한층 개선했다.

이미지 센서로는 우선 23.6MP 센서를 새롭게 탑재했다. 이 센서는 4K보다 77% 더 많은 픽셀로 5K 동영상과 20MP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동영상 안정화 기능을 강화한 '하이퍼스무스 3.0', '타임워프 3.0'을 함께 지원한다.

'하이퍼스무스 3.0'은 모든 해상도와 프레임에서 안정성을 강화한 부스트 기능을, '타임워프 3.0'은 이동 중 안정화된 타임랩스와 4K 슬로모션으로 다양한 속도 옵션을 제공한다.

또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중 최초로 1.4인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는 전체 화면, 실제 화면, 상태 모드 등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미리보기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셀프 촬영 시 자유롭게 구도를 잡을 수 있다.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는 히어로8 블랙보다 2.27인치로 16% 더 크기를 키웠으며, 터치 줌 기능을 추가했다. 배터리 용량은 1720mAh로 높여 추운 날씨에서의 성능을 개선했다. 이는 히어로8 블랙 배터리 대비 30% 연장된 수준이다.

이에 더해 고프로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기능도 담았다. 먼저 '히어로 블랙9'에 새로 추가된 '웹캠 모드' 기능을 이용하면 고프로를 이용해 풀HD급 고화질 영상으로 방송할 수 있다.

고프로 관계자는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 등으로 줌과 같은 화상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 때 고프로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컴퓨터 카메라 대신 고프로를 화면 송출기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이용해 집에서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수도 있다.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앱 연동 시 유튜브,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치에서 1천80p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또 고프로 구독자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게 됐다.

릭 부사장은 "집에서 요리 강습, 요가 강습을 하는 동안 고프로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히어로9 블랙은 ▲녹화를 시작하기 전 최대 30초까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하인드사이트(HindSight)' ▲최대 24시간 전에 타임랩스, 동영상, 사진 촬영의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예약 캡처' 기능 ▲녹화 시간을 15초에서 3시간까지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간 캡처' 기능 ▲일직선의 안정적인 샷을 유지할 수 있는 '인 카메라 수평 조절' 기능 등을 추가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의 가격은 449.99달러(약 53만 원)이며, 국내 총판 가격은 미정이다.

고프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밀리언 달러 챌린지'도 개최한다. 수상자에게는 100만 달러를 균등하게 분배해 상금으로 수여한다.

아울러 고프로는 히어로9 블랙을 시작으로 앞으로 플라스틱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고 재사용 가능한 케이스를 사용한다. 2021년까지 나머지 카메라도 재사용 가능한 케이스로 포장한다. 불필요한 플라스틱 패키지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성을 높여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닉 우드먼 고프로 창립자 겸 CEO는 "히어로9 블랙은 해상도, 배터리 수명, 외관, 동영상 안정화 등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다재다능한 카메라"라며 "이는 단순히 부품의 조합으로 완성된 제품이 아닌 고객의 요청에 의한 결정체"라고 설명했다.

파블로 부사장은 "동종 크기 제품 중에서 히어로9 블랙만큼 안정화된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없다"며 "셀프 촬영을 하다가 필요하면 수중에 들어가는 등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하기 좋다"고 강조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집콕시대 유용한 기능 담았다"…고프로, '히어로9 블랙'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