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미래세대 육성 위한 사회공헌활동 실시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자녀 장학금 지원…보육원에 마스크 2만장 기부

[KB생명보험]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KB생명보험은 KB금융그룹의 주요 사회공헌 방향인 미래세대 육성에 발 맞춰 아동과 청소년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서울시 관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자녀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서울시내 보육원 3곳에 마스크 총 2만장을 기부했다.

KB생명보험의 사회복지장학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직업 만족도를 높이고자 2013년부터 꾸준히 지원해 온 활동이다. 이번에 장학금을 지원받게 될 학생은 고등학생 11명, 대학생 17명이다.

또한 코로나19로부터 복지시설의 아동들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서울시내 보육원 3곳(지온보육원, 청운보육원, 은평천사원)을 선정해 마스크 총 2만장을 기부했다.

KB생명은 지난 3월부터 대구ㆍ경북지역 생활취약계층 아동에게 KB희망상자 지원을 시작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뜨개질한 에코백과 드림볼 세트를 선물했다. 또한 헌혈 캠페인과 함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기부 및 친환경 면마스크, 비누 선물 등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회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재영기자 hurop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