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수단체 개천절 집회 강행에 與 "차라리 '온라인' 집회하라"


개천절 집회 반대 범국민 '해시태그' 운동도 제안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보수 기독교, 시민단체의 개천절 집회 강행 방침에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한정애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7일 원내 지도부 회의에서 "어제 몇몇 분이 헌법에 보장된 집회·시위의 자유를 보장하라며 집회를 신고한 것으로 안다"며 "헌법 어느 곳에도 공공의 안녕과 국민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게 집회·시위의 권리라고 명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한정애 정책위의장은 "우리 사회가 비대면으로 모든 것을 진행하고 있고 외부에서 모인다 해도 100명 이상 모일 수 없다"며 "정 집회, 시위를 한다면 온라인 비대면 집회와 시위를 하라"고 말했다.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도 "개천절 집회 신고 건수가 자그마치 435건에 달하고 있다"며 "민주당과 정부에서 집회 자제를 여러차례 호소했음에도 일말의 반성 없이 또 다시 개천절 집회를 강행하려는 극우단체의 파렴치한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영진 원내수석은 "민주당과 정부는 개천절 집회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수호하는 국민 안보 차원에서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며 "정부는 법과 공권력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주길 강력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또한 "개천절 집회에 반대하는 국민적 '노(NO) 캠페인'을 제안한다"며 "전세버스 운송사업조합에서 개천절 집회 참가 목적의 임대 운행을 거절하기로 했는데, 개천절 집회에 반대하는 국민은 온라인 댓글 해시태그 달기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수단체 개천절 집회 강행에 與 "차라리 '온라인' 집회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