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서포트-정보화진흥원, 비대면 화상 교육 MOU


'리모트미팅' 활용해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알서포트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국산 비대면 화상 솔루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다양한 비대면 교육, 강사·서포터즈 화상 솔루션 교육, 국산 비대면 화상 솔루션 생태계 조성 등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알서포트는 자사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으로 원격교육, 화상회의, 온라인 세미나 등 비대면 화상 서비스 분야를 적극 지원한다. 리모트미팅은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 없이도 인터넷 링크 하나만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왼쪽)와 문용식 NIA 원장. [사진=알서포트]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왼쪽)와 문용식 NIA 원장. [사진=알서포트]

또 NIA는 알서포트 솔루션을 활용해 전 국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최소화하고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국내 기업의 제품 인지도를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리모트미팅으로 조금이나마 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산 비대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위한 건전한 생태계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예산·인프라 부재로 원격근무 전환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자사 비대면 솔루션 3종을 무상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 1월부터 3개월간, 또 지난달부터는 리모트미팅을 비롯해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등을 전국 학교와 중소기업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서포트-정보화진흥원, 비대면 화상 교육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