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스코, 화상회의 '웹엑스' 음성기능 강화한다…'배블랩스' 인수


AI 기술 보유 기업…내년 1분기 인수 완료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시스코 시스템즈는 협업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음성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비상장 기업 배블랩스를 인수한다고 2일 발표했다.

배블랩스는 사용자 음성 품질은 강화하고 배경 소음은 실시간으로 제거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 기술은 소음이 발생하는 사용자 측에서 소음 제거 처리를 하기 때문에 뒷단에서 불필요하게 수집되는 데이터가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인수로 시스코는 배블랩스 기술을 기반으로 화상회의 솔루션 '웹엑스'를 포함한 제품군에 소음 제거 기능을 추가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개선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스코 미국 본사 전경 [사진=시스코]
시스코 미국 본사 전경 [사진=시스코]

인수 완료 시점은 내년 회계연도 1분기다. 이후 배블랩스는 시스코 시큐리티·애플리케이션 사업부 내 시스코 콜라보레이션 그룹에 속하게 된다.

지투 파텔 시스코 시큐리티·앱 사업부 수석부사장(SVP)은 "배블랩스와 함께 소음 자동 제거를 통해 고객에게 탁월한 웹엑스 미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로웬 배블랩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시스코 콜라보레이션 그룹의 일부가 돼 기쁘다"며 "시스코 콜라보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수억 명의 웹엑스 사용자들이 뛰어난 음성 강화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스코, 화상회의 '웹엑스' 음성기능 강화한다…'배블랩스'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