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보드 게임 불법 환전 신고 포상제 시행…최대 100만원


게임이용자보호센터, 10월 31일까지 광고 신고 포상금 지급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웹보드 게임의 유·무료재화 환전유도 등 불법 게시물 유포 차단을 위해 웹보드 게임 불법환전 광고 신고에 대해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신고 내용의 위법성 정도에 따라 월 최고 50만원까지 책정되며 신고기간 내 1인당 최대 지급액은 100만원이다.

신고 대상은 웹보드 게임의 유·무료재화 환전 및 환전 알선행위, 광고 및 선전문 게시(인터넷 방송, 커뮤니트 등) 배포 행위 등이다. 법 위반 행위로 확인될 경우 웹보드 게임 불법환전 대응 협의체를 통해 수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고를 원하는 사람은 신고서와 증거자료 ▲환전 제공 페이지 ▲환전 이용 화면 ▲환전상 운영자가 판매하는 아이템 및 게임머니 ▲환전상 내, 아이템 및 게임머니 구매내역 ▲환전 제공자를 특정할 수 있는 인적사항(휴대폰, 계좌번호 등)이다.

신고자 제출자료 양식은 ▲그림파일, 동영상 등에 한하며 ▲제공자를 특정할 수 있는 인적사항(휴대폰, 게좌번호 등)은 그림파일로 접수 가능하다. 심사위원회에서 포상금 지급 여부와 액수를 결정하게 된다.

이정훈 게임이용자보호센터장은 "불법환전상의 특성과 근절방안, 법제도적 보완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다"며 "신고포상제를 통해 웹보드 게임 불법환전 및 불법 게시물 배포행위, 홍보 수단 차단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보드 게임 불법 환전 신고 포상제 시행…최대 10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