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대한통운-코트라, 중소·중견기업 해외 물류 지원


해외 물류서비스 절차·비용 지원…국내기업 수출·해외경쟁력 강화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CJ대한통운이 코트라와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입과 해외 현지 물류를 지원한다.

CJ대한통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의 해외물류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원활한 해외 물류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코트라 해외물류네트워크 사업은 해외 현지에 독자적으로 물류센터를 구축하기 어려운 중소·중견기업들이 협력물류회사의 물류센터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

이은선 CJ대한통운 GF본부장(왼쪽)과 나창엽 코트라 중견기업실장이 해외물류 네트워크 공동협력 세레모니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이은선 CJ대한통운 GF본부장(왼쪽)과 나창엽 코트라 중견기업실장이 해외물류 네트워크 공동협력 세레모니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코트라는 중소·중견기업이 현지 코트라 협력물류회사의 물류센터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절차와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수출 및 해외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또한 중소·중견기업은 해외물류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식품, 의류, 생활가전과 같은 소비재로부터 원단, 부품 등 산업재에 이르기까지 모든 화물에 대해 국제물류, 물류센터 보관, 해외 현지 육상운송 등 종합 물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국내와 해외 현지 상담처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화물 특성과 물량, 국가에 가장 적합한 공동물류센터 거점과 물류과정을 제안한다. 중소·중견기업은 이를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정부정책에 발맞춰 코트라 등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손잡고, 중소·중견기업의 원활한 해외 물류를 도움으로써 이들 기업이 해외에서 경쟁력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우리나라가 수출 강국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대한통운-코트라, 중소·중견기업 해외 물류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