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류호정,'분홍 원피스' 논란에…"국회 권위, 양복으로 세워지는 것 아냐"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분홍색 원피스를 입고 지난 4일 본회의에 참석한 것이 논란이 되자, "국회의 권위가 영원히 양복으로 세워질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류호정 정의당 의원. [뉴시스]
류호정 정의당 의원. [뉴시스]

그러면서 "복장이 아니더라도 50대 중년 남성으로 가득찬 국회가 과연 시민들을 대변하고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류호정 의원에 따르면, 지난 4일 본회의 때 착용해 논란이 된 복장은 3일 열렸던 청년 국회의원 연구단체 '2040 청년다방' 포럼에서도 입었던 것이다. 이 자리에서 해당 옷을 입고 본회의에 참석하기로 청년들과 약속했다는 게 류 의원의 설명이다.

현재 인터넷에서 "관종인가", "패션쇼하나" 등 도를 넘은 비난 댓글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 류 의원은 "제가 원피스를 입어서 듣는 혐오 발언은 아니다"라며 "제가 양복을 입었을 때도 성희롱 댓글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저의 원피스로 인해 공론장이 열렸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정치의 구태의연한, 여성 청년에 쏟아지는 혐오 발언이 전시됨으로써 뭔가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겠는가"라고 강조했다. 이어 "'긁어 부스럼'을 만드는 게 진보 정치인이 해야 할 일 아닐까 싶다"라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류호정,'분홍 원피스' 논란에…"국회 권위, 양복으로 세워지는 것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