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직장인 및 대학생들을 위한 축제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강원도 인제군에서 9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 에서 총 6천만 원(각각 3천만원) 상당의 상금을 노릴 수 있는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아시아 대학가요제’ 경연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은 한국 공연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양성하기 위한 취지의 페스티벌 브랜드이다. 두 경연대회는 국제행사로의 발전 모색을 위해 참가범위를 국내에서 아시아권으로 확대해 수준 높은 국제 음악축제로 육성할 계획으로 SBS 지상파 방송을 통한 본선 중계방송 및 SNS 채널을 통해 라이브 중계가 될 예정이다.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은 끼와 실력이 있는 직장인들이 마음껏 자신의 음악을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장에 이들을 초대하는 것이 취지이다. 회사원, 자영업, 프리랜서 등 근무형태와 상관없이 재직증명서 및 1년간 근로함을 증빙할 수 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곡은 커버곡, 창작곡 등의 밴드음악이다.

‘아시아 대학 가요제’ 는 K-POP 열풍 확장을 위해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재능 있는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이다. 끼와 실력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음악과 열정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이들을 오리지널스에서는 간절히 찾고 있다. 참가곡은 장르에 상관없이 아직 발표되지 않는 순수 창작곡이여야 한다.

이와 함께 지역 상품 및 다양각색의 콘텐츠, 체험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참석하는 참가인원과 지역주민, 군장병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많은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개그 페스티벌, 2024년 프랑스 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비보이의 축하무대 등으로 인해 많은 볼거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리지널스 페스티벌 관계자는 “많은 직장인 밴드분들과 대학생분들이 참가하여 자신의 끼를 유감없이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축제를 함께 즐기고 싶은 당신, 오리지널스의 멤버로 초대합니다.” 라고 전했다.

한편, 두 경연대회의 참가신청 기간은 7월1일부터~8월15일까지 2020 인제 오리지널스 페스티벌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재학 및 재직증명서, 실연 동영상 등을 취합하여 접수 가능하다. 본선자 선출방법은 8월 20일 오리지널스 페스티벌스 공식 SNS계정에 동시 업로드하여 8월 31일까지 ‘좋아요’ 순위 상위 30팀을 선정하여 9월 1일에 공지할 예정이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