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머스트잇, 150억 규모 투자 유치…"명품 이커머스 이끈다"


IMM·소프트뱅크 등 참여…기술개발·인재채용 재원 활용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이 1천억 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머스트잇은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명품 이커머스 시리즈A 투자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에는 IMM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메디치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머스트잇이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머스트잇이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자들은 머스트잇의 거래 규모와 높은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머스트잇은 지난 2011년 설립 이후 9년간 연평균 8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인 바 있다.

또 지난해에는 사상 처음으로 연간 거래액 1천5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이미 거래액 1천억 원 고지를 넘겼다. 올해 연간 거래액은 약 2천6백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머스트잇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업계 선두 굳히기에 나선다.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투자, 마케팅 및 인재 채용 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검색 및 필터링 기능 강화, CRM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등 시스템 정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이와 함께 머스트잇은 구축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누적 32만 건에 달하는 리뷰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특히 판매자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도 역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조용민 머스트잇 대표는 "더 큰 도약을 위해 이번 투자 유치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명품 패션 이커머스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며 선도업체로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스트잇, 150억 규모 투자 유치…"명품 이커머스 이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