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콘루프, 60억 브릿지라운드 투자유치…누적투자 160억 달성


올 3분기 마이아이디(MyID) 기반 서비스 출시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는 60억원 규모의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며 누적 투자금 160여억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아이콘루프는 지난해 10월, 설립 이래 최초 외부 기관 투자인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 투자에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키움인베스트먼트, 다날홀딩스,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패스파인더에이치 등 7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아이콘루프 로고 [아이콘루프]
아이콘루프 로고 [아이콘루프]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관계자는 "혁신금융사업자 지정을 통해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즉시 도입이 가능한 분산신원인증(DID) 솔루션을 보유한 기술 기업이라는 점에 주목했다"며 "다양한 금융기관과 연계 활성화라는 핀테크혁신펀드의 조성 목적에 부합하는 투자 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은 시리즈 A 투자 이후 이번 투자를 추가로 진행했다.

또한 전략적 투자 형태로 본 건에 참여한 다날홀딩스와 키움인베스트먼트는 독보적 기술력 및 서비스를 보유한 아이콘루프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갈 예정이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콘루프, 60억 브릿지라운드 투자유치…누적투자 160억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