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NAVER, 전자상거래 신사업 시너지 본격화-미래


목표주가 37만5000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2일 네이버(NAVER)에 대해 전자상거래와 네이버파이낸셜 등 신사업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7만5천원을 모두 유지했다.

김창권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전자상거래, 파이낸셜, 웹툰 사업 모두에서 외형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라며 "브랜드 스토어 입점 본격화, 네이버 통장과 플러스 멤버십 연계를 통한 락인 효과 강화, 웹툰 지배구조 개편을 통한 글로벌 사업 집중에 힘입어 시너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쇼핑사업부문은 국내 1위 사업자로 도약했단 평가다. 김 연구원은 "압도적 국내 1위 사업자가 되어가고 있는 쇼핑사업부문은 판매자 수의 성장이 전체 쇼핑사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모양새"라며 "월 매출 1억원 이상의 스마트스포어 수는 코로나 이전과 대비해 40% 가량 증가했고, 이는 전체 구매수 수의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또 "네이버파이낸셜도 비대면 소비 증가 및 지속적인 결제처 확장에 따라 5월 기준 월 결제자수 1천280만명을 달성했다"며 "멤버십, 포인트, 통장 이용이 활성화됨에 따라 네이버 쇼핑 및 네이버 결제 사용자 모두에게 있어 락인 효과가 강화되고 있다"고 짚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NAVER, 전자상거래 신사업 시너지 본격화-미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