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AIT, 자격종목 관련 취업정보 안내


IT인재양성을 위한 취업연계체계 마련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자격종목 과련 취업정보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회장 박정호)는 정보통신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국가공인 리눅스마스터 등 7개의 ICT기술 자격검정을 운영 중에 있다고 1일 발표했다.

KAIT는 국내 ICT 취업시장 활성화를 위해 KAIT에서 자격운영 중인 리눅스마스터, 검색광고마케터, 파이썬마스터 자격증에 대해 취업정보 안내서비스를 시작한다.

KAIT 로고 [KAIT]
KAIT 로고 [KAIT]

이번 서비스는 주요 취업포털 업체인 인크루트, 사람인, 잡코리아의 API와 연동해 KAIT 자격검정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눅스마스터, 검색광고마케터, 파이썬마스터 각 종목별로 관련 취업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리눅스 전문 공인자격인 리눅스마스터는 취업혜택 외에도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일부 군특기병·특성화고 지원 시 가산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기재 인정 등 활용도가 매우 높은 자격으로 중‧고등학생부터 취업준비생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주요포털업체의 광고 대행사 선정 시 우대혜택이 있는 검색광고마케터는 광고업체 취업을 위한 등용문으로 불리고 있다. 매년 24%씩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유망한 자격증이라는 게 KAIT의 설명이다.

지난 6월에 첫 시행된 파이썬마스터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직무에 활용될 수 있는 SW 인재 양성을 목표로, 초‧중등 학생부터 관련학과 전공자나 실무자까지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1급, 2급, 3급으로 구성된 파이썬 분야의 전문자격이다.

양환정 KAIT 부회장은 "취업포털사이트 연계를 통하여 KAIT자격증의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IT인력양성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자격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AIT는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활용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AIT, 자격종목 관련 취업정보 안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