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DT캡스-SFMK, AI 광고 플랫폼 사업 '맞손'


고객에 광고운영 솔루션 제공 등 협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는 에스에프엠케이(SFMK)와 인공지능(AI) 기반 온라인광고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SFMK는 AI를 적용한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을 통해 온라인광고 플랫폼을 개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관련 솔루션 기업이다.

앞으로 양 사는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광고가 빅데이터, AI, 5세대 통신(5G)과 같은 첨단기술이 결합된 융복합 플랫폼으로 진화함에 따라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조완호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장(왼쪽)과 정용진 에스에프엠케이 대표의 모습. [사진=ADT캡스]
조완호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장(왼쪽)과 정용진 에스에프엠케이 대표의 모습. [사진=ADT캡스]

ADT캡스는 매장을 운영하는 자사 고객에게 AI를 활용한 빅데이터로 소비자의 구매행태를 분석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광고 운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향후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완호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존 물리보안 서비스가 한층 향상돼 매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안 노하우와 리테일 솔루션을 결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DT캡스-SFMK, AI 광고 플랫폼 사업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