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모레·보광, 사돈 된다…약혼식에 삼성家 총출동?


아모레 장녀 서민정, 보광창투 장남 홍정환과 27일 약혼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와 홍석중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인 홍정환 씨가 교제 사실을 공개한 지 두 달여만에 약혼 소식을 알렸다. 이번 일로 아모레퍼시픽그룹과 보광그룹은 사돈의 연을 맺게 됐다.

24일 재계에 따르면 서민정 씨와 홍정환 씨는 오는 27일 약혼식을 올린다. 서 씨와 홍 씨는 올해 초 지인 소개로 만나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사실이 공개된 후에도 서로에 대한 호감 속에서 만남을 지속했다.

약혼식은 27일 오후 6시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양가 친척들이 모인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될 것으로 전해졌다. 또 약혼식에는 홍 회장의 누이인 홍라희 여사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할 것으로 재계에선 예상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 씨와 약혼식을 갖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 씨와 약혼식을 갖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1991년생인 서 씨는 미국 코넬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글로벌 컨설팅펌 베인앤컴퍼니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2017년 1월부터 6개월 동안은 아모레퍼시픽 오산공장 경력 사원으로 일한 뒤 중국 명문 장강상학원에서 경영학석사 과정을 마쳤다. 이후 중국 2위 전자상거래기업 징동닷컴에서 근무했으며 지난해 10월부터는 아모레퍼시픽에 과장 직급으로 재입사해 일하고 있다.

서 씨는 현재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분 2.93%를 보유하고 있다. 53.9%를 보유하고 있는 서 회장에 이어 그룹 2대 주주이며 에뛰드, 에스쁘아, 이니스프리 등 비상장 계열사의 지분도 각각 19.5%, 19.52%, 18.18%를 가지고 있다.

1985년생인 홍 씨는 현재 보광창업투자에서 투자 심사를 총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주사 BGF(0.52%), BGF리테일(1.56%) 등 친가인 보광그룹 관련 지분을 보유 중이다. 보광창업투자는 지난 2015년 K뷰티의 성장세에 주목해 한화(인베스트먼트·드림플러스), 스파크랩스 컨소시엄 등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 '웨이웨어러블'에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재계 관계자는 "서 씨와 홍 씨가 연초부터 만남을 이어간 가운데 결실을 맺게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보광, 사돈 된다…약혼식에 삼성家 총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